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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정개요

> 사회보험관리사 과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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Ⅰ. 과정소개

근로자가 1명이라도 있는 기업은 4대보험에 의무 가입해야 하며, 가입 후에는 각종 신고 의무가 발생합니다.
사회보험관리사 과정은 기업에서 필요한 4대보험 관련 내용을 알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
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.

Ⅱ. 과정 특장점

1996년부터 보험사무대행기관을 시작한 ㈜한국경영원이 과정 설계에 참여하였습니다. 업무에 즉시 활용
가능한 실무 중심의 과정입니다.

*(주)한국경영원은 전국 1위 보험사무대행기관으로 전국 40,000여 중소기업의 4대보험 위탁받아 대행하고 있습니다.

Ⅲ. 학습대상

- 중소기업 사업주

- 인사·총무·노무 분야의 4대보험 업무 실무자

- 인사·총무·노무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자

Ⅳ. 학습목표

고용보험법, 산업재해보상보험법, 고용·산재보험료징수법, 국민건강보험법, 국민연금법을 학습하여
사회보험의 이론 및 용어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사업장의 사회보험 신규 가입과 근로자 입·퇴사 등에 따른 사회보험 업무 흐름을 이해하고 관련 사항을
신고 및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사회보험료 부과 및 징수 내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고, 고용지원금, 사회보험료 지원사업,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지원 사업을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Ⅳ. 차시구성

차시 차시명
1차시 사회보험제도와 고용보험 개요
2차시 고용안정 · 직업능력개발사업 1편
3차시 고용안정 · 직업능력개발사업 2편
4차시 육아휴직
5차시 실업급여
6차시 산재보험의 개요
7차시 고용 · 산재보험료 징수법의 개요
8차시 고용 · 산재보험 특례적용
9차시 고용 · 산재보험료 징수법의 적용
10차시 부과고지 사업장 고용·산재보험료 납부
11차시 자진신고 사업장 고용 · 산재보험료 산정과 납부
12차시 근로자 건강보험 적용
13차시 건강보험료 산정
14차시 근로자 국민연금 적용
15차시 국민연금 납부와 혜택
16차시 건설현장 건강 · 연금보험 실무
17차시 사회보험료 지원